학술행사
학술대회



인사말

존경하는 대한 골다공증학회 회원 여러분, 그리고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에 참석하여 주신 여러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

무더웠던 여름을 어느덧 보내고 1년의 결실이 무르익는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. 그 동안 코로나 판데믹으로 인해 학술활동에 많은 지장이 있었지만 위드 코로나의 지혜가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. 저희 골다공증학회도 지난 1년간 노력한 결과를 여러 분들께 알리고,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지나온 것을 익히고 새로운 것을 맞이하는 마음으로 이번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.

이번 학술대회는, 두 분의 석학을 모신 plenary lecture,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자유연제와 연구자 및 전문가를 위한 3개의 심포지움으로 구성하였습니다. 또한, 골다공증 분야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하시는 연자들을 모시고 골다공증 진단, 약물치료 및 특수한 상황에서의 골다공증 치료 등으로 구성함으로써 단순한 지식의 전달을 지양하고 임상의가 진료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준비하였습니다.

아무쪼록 이번 학술대회와 연수강좌를 통하여 최신지식의 습득 및 폭넓은 교류를 나누시면서 환자 진료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.

감사합니다.


2022. 08
대한골다공증학회 회장 이재협